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취업잘되는학과’ 관심 있는 수험생 입학상담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취업잘되는학과’ 관심 있는 수험생 입학상담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0.23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취업잘되는학과’ ‘취업률높은학과’에 관심이 많지만 대개 높은 등급컷을 요구하는 학과들이 많아 내신 및 모의고사 중위권, 하위권 수험생들은 취업 잘되는과로 진학하기 위해 재수, 반수, 편입을 고려하고 있는 경우가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4차 산업혁명에 의해 정보화 사회로 이행이 가속화되는 와중 정보통신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적인 학문 분야로 IT관련학과가 떠오르고 있다. IT관련학과는 대표적으로 컴퓨터공학과, 정보통신학과, 인공지능학과, 게임학과, 멀티미디어학과 등이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취업잘되는과를 찾는 수험생들이 IT관련학과를 알아보고 지원하고자 하지만 문과 학생들의 경우 교차지원이 허용되지 않아 지원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이 와중에 인서울 대학교 캠퍼스 내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문과, 이과 교차지원이 허용되어 자신의 진로에 맞춰 진학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서울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수능 시행을 앞두고 다양한 전공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게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실용음악학 전공은 면접과 실기로 이뤄진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