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 방송국이 찾아오는 조리실습실 갖춘 요리학교
‘오징어게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 방송국이 찾아오는 조리실습실 갖춘 요리학교
  • 전진홍
  • 승인 2021.10.25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위드 코로나’ 시대로 향하면서 다양한 유행과 콘텐츠가 발굴되는 가운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지 ‘오징어게임’과 KBS2 일요 예능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와 tvn ‘철인왕후’ 등 각종 미디어 매체가 찾아와 촬영한 요리학교가 입시생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홍보팀 관계자는 “본교의 최신식 환경으로 구축된 각종 조리실습실, 베이커리실습실 등을 찾는 미디어가 많아졌다”며 “학생들이 입학부터 졸업까지 현장과 흡사한 환경에서 배우고, 수업하며 실력을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배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이러한 환경의 우수성이 알려지며 방송국 및 영화 제작사, 광고 제작사 등 폭넓게 문의가 들어온다”고 전했다.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정용락 교수는 “최근 방송국에서 학교로 각종 촬영이 진행되어 입학과 관련해 문의가 높아졌다”며 “전국에 많은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등 요리학과가 최신식 환경을 구축한 학교는 그리 많지 않다. 학교에서 호텔을 직접 운영하고 있어 학교 실습실과 호텔 내 실습실 및 강의실에서 수업하고 현장감을 최대한 살린 실무 중심의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대학교 및 전문대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입학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