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SK텔레콤과 취약계층 위한 ESG 특화 상품 출시
KB국민카드, SK텔레콤과 취약계층 위한 ESG 특화 상품 출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1.10.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 출시 기념식에서 SK텔레콤신용식 IoT컴퍼니장(왼쪽)과 KB국민카드 권순형 개인영업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 출시 기념식에서 SK텔레콤신용식 IoT컴퍼니장(왼쪽)과 KB국민카드 권순형 개인영업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제공/KB국민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B국민카드가 SK텔레콤의 사회 취약 계층 안전 돌봄 서비스인 ‘스마트 지킴이2’와 연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특화 상품 출시 기념식을 갖고 취약 계층 돌봄 관련 사회적 비용 절감과 지속 가능한 ESG 경영 확산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양 사가 선 보인 ESG 특화 상품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는 SK텔레콤이 무선 이동 통신 네트워크와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결합해 손목 시계형 무선 위치 추적기(스마트 트레커) 형태로 서비스 중인 ‘스마트 지킴이2’ 관련 혜택을 담고 있다.

SK텔레콤의 ‘스마트 지킴이2’ 서비스는 치매 환자, 발달 장애인, 아동 등 사회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정확한 위치 정보와 이동 경로 확인, 심박수 등 건강 정보 확인, 낙상 위험 감지, 위급 상황 시 SOS 자동 호출 등 실종 예방과 위험 상황 관리 기능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출시된 ‘KB국민 스마트 지킴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 원 이상이면 ‘스마트 지킴이2’ 단말기 할부 대금 환급 할인을 비롯해 통신요금, 택시∙우티 자동결제, 병원∙약국∙배달앱∙대형마트 이용 시 월 최대 3만 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카드 고객이 SK텔레콤의 ‘스마트 지킴이2’ 단말기를 전용 구매처를 통해 24개월 할부 약정 프로그램으로 구매하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1만 원이 카드 결제대금에서 정액 할인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50만 원 이상이면 매월 5천 원, 100만 원 이상이면 매월 1만 원 할인이 단말기 할부 기간 동안 제공된다. 또 카드로 SK텔레콤과 KB국민은행의 리브엠(Liiv M)의 이동통신요금, 유선전화, 인터넷 결합상품 등 통신 요금을 자동납부 하면 10%가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카드 특화 혜택을 통해 사회 취약 계층의 안전 돌봄 서비스를 알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취약 계층 돌봄에 필요한 각종 사회적 비용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기술 활용은 물론 다양한 제휴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혜택과 서비스를 담은 ESG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