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콘캐시, 에이락과 가상자산 리워드서비스 본격 진행
미콘캐시, 에이락과 가상자산 리워드서비스 본격 진행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10.2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상의 결제, 보상 및 거래에 사용되는 미콘캐시 발행사 ㈜미콘커뮤니티(회장 조재도)와 블록체인 서비스 전문기업 ㈜에이락(대표 홍영기)은 협약을 통해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티모넷(대표 박진우)의 교통카드 충전, 결제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인 ‘댐댐’을 통해 교통카드 충전, 교통페이 포인트 충전 시 교통페이 30포인트와 100원상당의 가상자산 미콘캐시인 ‘MCH’를 리워드로 지급하는 형태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본 계약을 통해 우선적으로 에이락의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에 미콘캐시를 전략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다. 에이락의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는 핀테크 및 페이먼트 서비스 운영사 회원이 송금, 결제, 충전할 때마다 가상자산을 리워드 하는 서비스로서, 티모넷 회원은 티모넷 앱에서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 충전할 때마다 가상자산 즉 미콘캐시를 리워드 받음으로 수익창출과 교통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본 서비스를 통해 리워드된 ‘MCH’는 미콘캐시의 모든 생태계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거래소를 통해 거래도 가능하게 된다. ‘댐댐’을 사용하는 모든 티머니 회원들이 미콘캐시를 보상받을 수 있어 미콘캐시의 저변 확대와 실생활에 사용되는 가상자산의 인식을 개선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후 단계적으로 에이락을 통한 해피머니 및 선불결제 카드사 등 진행되는 다양한 결제 서비스 분야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미콘캐시 조재도 회장은 ‘미콘캐시는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오케이이엑스, 트론 등 글로벌 가상자산 및 글로벌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현금인출, 선불카드, 모바일팝 연계등을 통해 결재 및 충전 서비스를 진행 중이고,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기술 발전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에이락과 함께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 강력한 영향력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에이락은 기관·다수의 전문 기업들에게 사업기획을 제공하고 그 역량을 검증받은 회사이다. 국내 해외송금기업 '한패스’, 모바일 교통카드 등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 '티모넷', 상품권·기프트카드 전문 유통기업 '해피머니'와 국내 굴지 영어교육기업 ‘윤선생영어교실’ 등 블록체인 기반의 리워드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삼성SDS, 드림시큐리티 등과 함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시스템을 개발중인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