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 2년 연속 'A+' 등급 획득
KB국민카드,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 2년 연속 'A+' 등급 획득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1.10.2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 사옥 전경.(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사옥 전경.(사진제공/KB국민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KB국민카드가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SG)’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카드업계 최초로 2년 연속으로 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2018년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 도입 후 2년 연속으로 ‘A’등급을 받아 지배구조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주주권리보호, 이사회, 감시기구, 내부통제, 공시 등 지배구조와 관련해 금융회사 지배구조 모범규준이 제시한 지속가능경영 체계와 주주가치 훼손 가능성을 점검한 것으로, KB국민카드는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충실히 갖추고 있으며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주주가치 훼손 여지도 상당히 적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모범적인 지배구조 구현을 위해 법률, 회계, 경제, 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사외이사로 이사회를 구성하고, 이사회에서 회사의 주요 의사 결정 시 이사진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회사 지배구조 평가 2년 연속 ‘A+’등급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진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투명한 지배구조의 모범 사례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ESG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모범적인 지배구조 구현은 물론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동반성장 지원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