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변가영 , “플랫폼과 콘텐츠의 한계를 뛰어넘은 셀러가 되어 영향력을 펼치고 싶어요!”
인플루언서 변가영 , “플랫폼과 콘텐츠의 한계를 뛰어넘은 셀러가 되어 영향력을 펼치고 싶어요!”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1.10.2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변가영
사진 = 변가영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빠르게 시장이 변하고 있는 지금, 변화를 선도하며 활동을 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변가영 님을 만나보았다. 

Q. 간단하게 자신에 대한 소개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전문 셀러 인플루언서로서 활동하고 있는 변가영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사진출처 = 변가영
사진 = 변가영

Q. 현재 활동을 하기 전 어떠한 일을 하셨나요?

기존에는 대형 어학원에서 중국어 교육 진행을 진행했었어요. 또한 출판사 쪽에서 교육 컨설팅 관련한 저서를 집필하기도 하였습니다. 

책은 ‘그릿 : 공부철칙’ 이라는 책이었어요.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교육에 대한 진로설정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지만 개인별 성향과 흥미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성급한 진로설정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이었답니다.

정리해보자면 속도보다 방향이 더 중요하다는 뜻이죠.

 

Q. 이전에 의미 있는 광고 촬영을 하셨다고 들었어요.

네, 모두가 다 아는 ‘카스’ 맥주 광고였는데요. 맥주광고에서는 드물게 현실적인 메시지를 담은 응원의 광고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많이 보신 영화 ‘국제시장’, ‘해운대’ 등을 흥행시킨 윤제균 영화감독님이 함께 해주셔서 더욱 화제였죠. 아름다운 해변에서 모델들이 서로 맥주잔을 부딪치는 장면 대신 국민에게 응원을 보내고자한 광고였습니다.

코로나 19와 무더운 여름의 폭염까지 겹쳐 하루를 힘들게 보내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일상의 소중함을 지키고 힘이 될 수 있는 메시지를 실어 촬영 하였고 화려함보다 화장기 없는 얼굴로 수수하게 공부하였던 그 시절의 제가 떠올라 더욱 의미가 깊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술을 잘 못 마셔서 무알콜로 찍은 건 안비밀!

사진출처 = 변가영
사진 = 변가영

Q. 미래 꿈나무들의 진로설정도 도와주신다고 들었습니다. 노하우가 있나요?  

자녀를 가장 잘 아는 학부모님들도 어떻게 진로설정을 도와줘야 할지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그래서 초, 중, 고등학생들을 지도할 때 성향과 흥미를 고려한 진로설정부터 레벨에 따른 선행학습을 통해 스스로 흥미를 느끼고 탐구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어요.

이뿐만 아니라 진로와 지역에 따라 고교유형을 추천하고, 장기적인 계획을 꼼꼼하게 세울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고등학교 진로는 세심하게 진행해야 할 텐데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특히나 부담감이 가장 크게 쥐어지는 고등학생은 진로설정이 어느 정도 잡혀있는 상황에서 성적관리를 중심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학 입시 컨설팅 연간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구체적인 고교활동을 선정하고, 앞으로 평가 비중이 더욱 높아질 수행평가 소재 선정과 세특 작성내용 구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지요.

또한, 구체적 목표설정을 위해 희망 진로와 성적을 고려해 목표 대학, 전공, 전형을 설정하고 이에 맞춰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 변가영
사진 = 변가영

Q. 정말 다양한 활동을 하셨네요. 운동도 좋아하시나요?

근력운동을 즐기는 편이며 클라이밍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편이에요.
학창시절 동안 고양시 대표 육상선수 생활을 하였습니다.

아주 어린 시절부터 혹독한 훈련을 해왔기 때문에 운동을 마친 20대 내내 운동은 쳐다보지 않았고, 근래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랬던 것 같아요. 그런데 그 당시 허리의 심각한 부상과 여러가지 문제로 그만두었던 것들이 시간이 지나서 못 견디는 시점이 온 것이죠. 

그래서 다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숨이 차는 유산소는 다소 싫어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근력운동을 하면서 몸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진 = 변가영

Q.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한 대면 접촉 기피 현상으로 오프라인 수업이 중단되면서 상황적인 이유로 제 시선을 돌린 곳은 미디어 영역입니다. 

이 영역이 말 그대로 언택트 이면서 영향력은 정말 큰 영역이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죠! 그래서 우선 목표를 잡은 것이 미디어상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 되자!” 라는 것입니다. 

일단 셀러 인플루언서 과정을 수료하였기에 이에 맞춰 상품을 홍보하고 마케팅하는 법을 배워나가 학습한 바를 토대로 활동을 할 것이며 중국어를 활용하여 중국시장에서 중국 미디어상의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기존 왕홍이 아닌 다른 플랫폼과 콘텐츠의 한계를 뛰어넘은 “외국인 왕홍”으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싶은 의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후 직접한 경험을 토대로 이러한 루트로 성장하고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중국어 학습 + 셀러 인풀루언서 커리큘럼 + 엔터테인먼트’ 삼각구도를 이루는 아카데미를 향후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 또한 하고 있고 노력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