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김계란, 오은영이 직접 기획...BC카드, ‘인디비주얼 카드’ 출시
강형욱, 김계란, 오은영이 직접 기획...BC카드, ‘인디비주얼 카드’ 출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1.11.0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 '인디카드' 4종 출시(사진제공/BC카드)
BC카드, '인디카드' 4종 출시(사진제공/BC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BC카드가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가 직접 상품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인디비주얼(Indi-visual) 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인디비주얼 카드(이하 ‘인디카드’)’는 출시됐던 기존 카드 상품과는 달리, 카드 출시 시점에 탑재됐던 기본적인 혜택이 없다.

카드 혜택은 인플루언서가 직접 기획하고 가맹점을 섭외해 만든 프로모션으로만 구성되며, 인플루언서와 BC카드 간 협의를 통해 매 월 또는 분기마다 변경된 프로모션이 고객에게 제공된다.

인디카드에 참여한 인플루언서는 강형욱(반려동물), 김계란(피트니스), 오은영(육아), 임블리(패션·뷰티) 등 4명이다. 각 상품은 반려동물 온라인 쇼핑몰 최대 15% 할인, 헬스케어 쇼핑몰 최대 30% 할인, 오은영 아카데미 3만원 청구할인, 아디다스 3만원 할인 등의 프로모션으로 구성됐다.

‘인디카드’의 특징은 카드 고객, 가맹점주 및 인플루언서는 물론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까지 혜택을 돌려주는 상생 상품이라는 점이다. 고객은 좋아하는 인플루언서가 전문적으로 활동하는 영역에서 제공하는 검증된 제품 및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인디카드와 제휴한 가맹점주는 유명 인플루언서와 연계를 통해 별도의 광고 없이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BC카드는 현재 출시된 4개 카테고리 외에도 다양한 분야및 대표 인물과의 제휴를 통해 ‘인디카드’ 발급을 확대해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인디카드’는 PLCC 다음 단계의 카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향후 카테고리의 확장 및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인디카드’의 세계관을 구축 및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