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방송,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 'CEO 성공으路' 10월 18일 첫 방송
소상공인방송, 소상공인 컨설팅 프로그램 'CEO 성공으路' 10월 18일 첫 방송
  • 최혜진 기자
  • 승인 2019.10.1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O성공으로 프로그램 1회 촬영 현장. 왼쪽부터 MC 고명환, 1회 출연자 소상공인, 성공CEO 문상열 (사진제공/소상공인방송정보원)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운영하는 소상공인방송 yesTV에서 우리 경제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소상공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CEO 성공으路'를 18일 오후 6시 10분 첫 방송한다.

최근 정부는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권 르네상스 사업을 실시, 골목 상권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상공인방송이 공동기획해 제작하는 소상공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CEO 성공으路'는 전통시장, 특화거리 등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지역과 경력단절여성, 청년몰, 중장년 창업자들을 찾아 이들의 고충을 들어보고 역량 강화를 위한 팁을 제공한다.

메밀국수 가게로 연 매출 10억 원을 올리는 성공 CEO이자 개그맨 고명환이 MC로

메밀국수 가게로 연 매출 10억 원을 올리는 성공 CEO이자 개그맨 고명환이 'CEO 성공으路'의 MC를 맡았다.

총 4번의 사업 실패 후 사업 성공 가도에 오르기까지 각 회마다 출연하는 성공 CEO와 함께 MC 고명환이 제공하는 역량 강화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각 회마다 출연하는 성공 CEO에게 듣는 소상공인 역량강화 솔루션

요식업이면 요식업, 전통시장이면 전통시장 등 상권과 소상공인들에 맞는 성공 CEO가 MC와 함께 현장을 찾아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문제점, 변화하고 싶은 점 등을 점검한다.  

또, 각 상황에 맞는 솔루션과 상권에 적합한 팁을 제공해 소상공인들의 능력이 더욱 빛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변화의 시작을 돕는다.

'CEO 성공으路' 그 첫 번째 상권 ‘이화52번가’

시청자들과 처음으로 만나는 상권은 이화여대 인근에 위치한 ‘이화52번가’다. 이곳을 함께 찾아준 첫 번째 성공CEO는 개인브랜드로 피자업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트래블앤아트의 문상열 대표다.

여행이라는 테마를 피자에 담아 대한민국 배달 대상을 수상한 문상열 대표는 햄버거 가게, 부리또 가게, 지중해 가정식 가게 등 이화52번가 상점가를 찾아 상권을 점검하고, 소상공인들과 함께 솔루션 팁을 공유했다.

문상열 성공 CEO의 비법을 담은 'CEO 성공으路' 첫 방송은 18일 금요일 오후 6시 10분과 오는 21일 월요일 오후 6시 10분에 재방송된다.

소상공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CEO 성공으路'는 첫 방송을 시작으로 다양한 상권, 다양한 업종의 소상공인들을 만나 역량강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소상공인방송은 KT올레tv 255번, SK Btv 271번, LG유플러스tv 175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각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