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멘토 이금순 대표, “직장 내 인간관계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직장생활 멘토 이금순 대표, “직장 내 인간관계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1.11.0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직장초년생을 위해 상담봉사를 하고있는 이금순 대표를 취재하였습니다.

사진출처 = 이금순 대표
사진 = 이금순 대표

국내 유일 직장 정착 전문가로 활발한 활동과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정보 및 10만원 상당 혜택 무료 제공하며, 게임 NPC 처럼 전문가가 첫 방향 설정이 중요하다 밝혔다.

저서 ‘상사 조종술’로 큰 화제를 모았던 국내 유일 직장정착 전문기관 예스쿨 ‘이금순 대표’가, 사회 초년생 직장 적응 및 대인관계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취업은 어렵지만 회사를 계속 다니는 것은 더 힘들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회 초년생에게 회사는 갈망의 대상이자 무서움의 존재다. 학교와 달리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사람이 없고 업무도 복잡해, 첫 입사 후 1년 동안은 직장에 적응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에 17년간 사회 초년생들의 조기 퇴사를 막고 직장 내 원만한 관계를 가질 수 있도록 조언을 해왔던 예스쿨 이금순 대표가 또 한번 관계 멘토로 자청했다.

사진출처 = 이금순 대표
사진출처 = 이금순 대표

먼저 온라인 채널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편한 직장 생활을 할 수 있는 인간 관계 노하우부터 스트레스 관리, 이직 팁, 근로기준법까지 사회 초년생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쉬운 칼럼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 예스쿨 카페를 통해 10만원 상당의 ‘상사 조종술’ 소책자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개인 코칭을 받았던 멘티 A씨는 “몇 년간 준비해서 원하는 기업에 입사했는데, 인간관계 때문에 너무 힘들어 퇴사를 하려고 했어요. 그러던 중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강의를 들었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됐어요. 강의를 들은 후부터 제 마음가짐이 확실하게 변했고, 지금까지 회사에서 인정받으며 잘 다니고 있어요”고 전했다.

직장 내 관계 전문가 이금순 대표는 “게임을 시작하면 NPC가 초보자를 가이드 해주듯이, 사회 초년생에게도 몇가지 것만 알려주면 그 뒤로는 잘 적응해 나가는데 그것을 정확하게 말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십 년간 사회 초년생을 만나온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코칭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예스쿨은 사회초년생, 입사한지 1년 이내 퇴사하는 조기 퇴사자들의 직장 정착을 돕는 국내 유일 전문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