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V-STORY 와 메타버스 기반의 3D 온라인 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차의과학대학교, V-STORY 와 메타버스 기반의 3D 온라인 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 규운 기자
  • 승인 2021.11.0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몰입형 3D공간으로 협업적인 공간형성.
생산적인 방식으로 온라인 생활에 비지니스 및 교육환경을 제공

[잡포스트] 김규운 기자 =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이 자리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차의과학대학교(총장 김동익)와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기업 브이스토리(대표 최성원)는 메타버스 기반의 3D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대한 연구개발 및 사업 수행과 상호 협력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기관의 MOU는 차의과학대학교의 교육 사업 수행과 메타버스 가상현실 기반 교육 플랫폼 연구개발 및 브이스토리와 차의과학대학교 간의 기술 교류 등 상호협력을 목표로 합의를 이루었다.

브이스토리는 미국 이엑스피월드테크놀로지(eXp World Technology)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오피스, 학교 강의실, 교실, 강당, 캠퍼스, 휴게실, 미팅 룸, 엑스포 홀까지 사용자의 용도와 취향에 맞는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또한 브이스토리는 실감형 interactive 3D VR 플랫폼으로 원격교육, 원격근무 및 원격전시회 등을 가능하게 한다.

차의과학대학교는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효율적인 교육 제공 방안을 마련하고 학습효과를 증폭 시켜 교육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