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기획하는 도시문화공간, '유니언X' 개최
내가 기획하는 도시문화공간, '유니언X' 개최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1.11.0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유니언플레이스가 새로운 도심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유니언타운 한남' 오픈에 맞춰 청년공간 기획프로그램 <유니언X>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언X는 유니언플레이스가 제안하는 공간과 관련된 콘텐츠 기획과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청년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유니언X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11월8일부터 오는 12월5일까지 서류접수를 실시하며, 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년 기획자 16명이 12월 18일부터 약 4개월간 유니언타운 4개 지점들을 중심으로 로컬의 여가 및 문화공간을 발굴하여 지도로 제작하는 것이 목표다.

유니언X 포스터
유니언X 포스터

유니언X를 기획한 브랜드전략실 배소연PD는 "유니언플레이스는 청년기획자들과 함께 인근의 공간콘텐츠 발굴을 통해 도시 생활자들이 유니언타운 뿐만 아니라 로컬의 재미있는 콘텐츠를 즐기며,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를 기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유니언X 프로젝트는 국내 재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선발된 인원은 팀 선정을 통해 활동지원금을 지급받아 활동하게 되며, 우수팀으로 선정될 시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언플레이스는 당산, 강남, 서초, 한남 지점 4개의 노후 건물을 리모델링해 코-워킹, 코-리빙, 공유주방, 어학라운지, 운동라운지 등의 브랜드를 직영 운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