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솔트룩스파트너스 해커톤 경진대회' 온라인 개최
'2021 솔트룩스파트너스 해커톤 경진대회' 온라인 개최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1.11.1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운대학교 AI번역산업연구센터 주최
26일(금)까지 참가접수...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시상
광운대 주최 해커톤 경진대회 포스터
광운대 주최 해커톤 경진대회 포스터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광운대학교 AI번역산업연구센터가 주최하고 언어 데이터 및 서비스 기업 ㈜솔트룩스파트너스가 주관하는 ‘2021 솔트룩스파트너스 해커톤 경진대회’(이하 해커톤 경진대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해커톤 경진대회는 2021년 정부 디지털뉴딜정책의 일환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진행하는 AI학습용 데이터 사업의 연장선으로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국내 거주자로서 개인 혹은 5인 이내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26일(금)까지이며,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2팀 각 50만원 등 총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솔트룩스파트너스는 ‘데이터댐’ 사업으로 6개 언어에 대한 다국어 번역 AI 학습데이터를 ‘해외영업’과 ‘일상생활’ 영역에 대해 구축하고 있으며, 학습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업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이 있는 AI 서비스 혹은 AI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하는 것이 본 해커톤 경진대회의 목적이다.

김영택 ㈜솔트룩스파트너스 대표는 “해커톤 대회를 통해 AI 학습데이터가 실제로 산업체에 활용되는 교육이 필요하다”면서, “산업체의 발전 및 인문사회 및 AI 융복합 연구에서도 이번 경진대회가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일재 AI번역산업연구센터장(광운대 영어산업학과 교수)은 “4차산업혁명시대에서 대학교육의 핵심 키워드는 ‘AI’이다. ‘AI’와 접목시키는 교육, 연구 및 실습을 해야만 하는 시대를 맞아 인문 분야에서도 그 어느 때보다도 유기적이며 협력적인 산학협력을 모색해야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