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진의 편지 리메이크 앨범 발매. 고전 명곡을 부른 가수 김미소는 누구?
김광진의 편지 리메이크 앨범 발매. 고전 명곡을 부른 가수 김미소는 누구?
  • 김진형 기자
  • 승인 2021.11.12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데뷔한 신인가수로 작사, 작곡, 연주와 보컬까지 가능한 다재다능한 싱어송라이터.
사진=마리오컬쳐 제공
사진=마리오컬쳐 제공

[잡포스트] 김진형 기자 = 고전발라드로 유명한 명곡, 김광진의 편지가 돌아왔다.

아이유, 박효신 등 유명 가수들이 다수 커버하고 각종 라디오에서 제작비화가 공개되며 세간의 이목을 끌었던 편지를 마리오컬쳐 소속 신인가수 김미소가 리메이크 했다.

11월 12일 12시에 공식 발매 된 이번 앨범에 마리오컬쳐는 '소속 싱어송라이터 김미소와 서울예대출신 기타리스트 최호진이 공동편곡을 맡았으며, 원곡의 가치를 최대한 살리면서 김미소만의 담백한 목소리로 새로운 색깔을 내려 노력했다. 원곡의 색깔이 너무 강해 몇 날 며칠을 고민해가며 작업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한 층 더 절제되고 깊이있는 김미소의 목소리와 감정세계를 만나보실 수 있다. 많은 사랑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또한, 최대한 많은 작품으로 팬들과 인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던 김미소는 "작업이라는게 생각했던 것 보다 쉽게 나오는게 아니더라. 올 해 만들어진 네 곡의 디지털싱글앨범을 돌아보며, 작곡부터 작사, 편곡, 녹음, 엔지니어링, 커버앨범 등등 나 이외에도 수많은 전문가들이 하나의 곡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생각만큼 많은 작업을 완수하진 못했지만, 멈추지 않고 작업하며 바쁜 한 해를 보낸 것 같다. 가을과 겨울의 어디쯤에서 발매된 이번 곡을 통해 시린 겨울을 맞이할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주고싶다."며 이번곡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마리오컬쳐의 신곡 김미소의 '편지(2021)'은 멜론, 지니, 벅스, 유튜브뮤직 등 각종 스트리밍 어플에서 청음할 수 있다.

한편 마리오컬쳐는 오는 18일 전주에서 Owall과 김미소가 모두 참여하는 쇼케이스를 준비중에 있다. 가을의 끝자락에서 열리는 이번 쇼케이스는 'The end of autumn'으로 세병호 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며, 티켓가격은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