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버원' 블랙핑크,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에스파·트와이스 꺾고 1위
'넘버원' 블랙핑크,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에스파·트와이스 꺾고 1위
  • 신미희 기자
  • 승인 2021.11.1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블랙핑크 인스타
'넘버원' 블랙핑크,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에스파·트와이스 꺾고 1위 사진= 블랙핑크 인스타

[잡포스트] 신미희 기자 ='글로벌 팝 아이콘' 그룹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에스파, 3위는 트와이스가 자리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0월 14일부터 2021년 11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35,485,92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7,766,752개와 비교하면 25.71% 줄어들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1년 11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7,766,752개와 비교하면 25.71% 줄어들었다.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08% 하락, 브랜드 이슈 24.63% 하락, 브랜드 소통 23.83% 하락, 브랜드 확산 30.41%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진입하다, 흥행하다, 과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제니, 리사, 빌보드'가 높게 나왔다. 블랙핑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62%로 분석되었다. 블랙핑크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0.51% 하락, 브랜드 이슈 20.23% 하락, 브랜드 소통 22.23% 상승, 브랜드 확산 40.33%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되었다.

2021년 11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에스파, 트와이스, 소녀시대, 레드벨벳, 오마이걸, 에이핑크, 마마무, 우주소녀, 라붐, 스테이씨, 브레이브걸스,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이달의 소녀, 시그니처, 위클리, 드림캐쳐, 모모랜드, ITZY, 걸스데이, (여자)아이들, 에프엑스, 라잇썸, 레이디스코드, CLC, EXID, 엘리스, 우아!, 핫이슈 순이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10월 14일부터 2021년 11월 14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 분석에는 블랙핑크, 에스파, 트와이스, 소녀시대, 레드벨벳, 오마이걸, 에이핑크, 마마무, 우주소녀, 라붐, 스테이씨, 브레이브걸스, 에이프릴, 프로미스나인, 이달의 소녀, 시그니처, 위클리, 드림캐쳐, 모모랜드, ITZY, 걸스데이, (여자)아이들, 에프엑스, 라잇썸, 레이디스코드, CLC, EXID, 엘리스, 우아!, 핫이슈, 위키미키, 시크릿넘버, 브라운아이드걸스, 다이아, 블링블링, 네이처, 애프터스쿨, 체리블렛, 로켓펀치, 카밀라, 트라이비, 퍼플키스, 공원소녀, 픽시, 트위티, 프레셔스, 아이칠린, 비바, 아모르, 스카이리를 분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