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021 MTV EMA' 4관왕…올해 최다 수상 영예
방탄소년단, '2021 MTV EMA' 4관왕…올해 최다 수상 영예
  • 신미희 기자
  • 승인 2021.11.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MTV EMA
2021 MTV EMA

[잡포스트] 신미희 기자 '20세기 팝 아이콘' 그룹 방탄소년단이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에서 영향력을 입증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14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즈(이하 MTV EMA)에서 '최우수 팝 아티스트' 등 4개 부문을 석권했다.

방탄소년단은 '2021 MTV EMA'(2021 MTV Europe Music Awards)에서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4개의 트로피를 휩쓸며 올해 최다관왕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들이 수상한 부문은 '베스트 팝(Best Pop)', '베스트 K-팝(Best K-Pop)', '베스트 그룹(Best Group)', '비기스트 팬(Biggest Fans)'이다. '베스트 팝' 트로피는 올해 첫 수상이다. USA 투데이 등 외신들은 '베스트 아티스트(Best Artist)' '베스트 송(Best Song)을 수상한 에드시런과 '베스트 비디오(Best Video)'트로피를 안은 릴 나스 엑스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다관왕에 주목했다.

사진= 방탄소년단 트위터
사진= 방탄소년단 트위터

주최 측은 홈페이지에 "한국의 보이밴드 방탄소년단은 매번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들의 음악은 팝과 힙합의 조화가 두드러진다. 열성적인 글로벌 팬덤을 구축하는 동시에 미국 차트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K팝 가수"라고 소개했다.

방탄소년단은 2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Microsoft Theater)에서 개최되는 '2021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1 American Music Awards)'에서도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와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 '페이보릿 팝송(Favorite Pop Song/Butter)' 등 3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24일에는 '제64회 그래미 어워즈' 후보 발표가 예정돼 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으로 열린 행사는 올해는 다시 대면으로 진행됐다. 국내에 머물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는 직접 참석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