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검증의 이제 블록체인 데이터로 검증 가능하다.
가상자산 검증의 이제 블록체인 데이터로 검증 가능하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1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전 세계 최대 히트드라마로 꼽히는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이 드라마의 인기에 편승해 만들어진 '스퀴드코인'이 결국 사기 프로젝트로 사실상 판명 났다. 개발자들이 운영을 중단하고 코인을 모두 현금화함에 따라 가치가 0원이 됐다.

우리는 정부의 규제에도 불구하고 잡코인의 피해를 보며 가상자산에 대한 검증을 고민하며 어떻게 하면 좀 더 나은 가상자산을 찾을 수 있을까 해결책을 찾아왔다.

우리는 앞으로 많은 가상자산에 노출되고 함께 해야 할 것이다, 그럼 그에 맞는 가상자산의 검증을 철저히 해야 할 것이며 지켜보아야 할 것이다.

가상자산의 검증은 가장 먼저 사용자와 생태계 그리고 신뢰와 함께 블록체인 테이터를 논해야 할 것이다.

블록체인 데이터는 국내 기업 중 가상자산을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고 많은 사용자가 일상의 행위로 가상자산 취득 및 다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발생된 블록체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어떤 가상자산이 실생활에 활용되고 있는지를 투명하게 알게 함으로써 가상자산의 진정한 가치를 만들어 갈 수 있다.

가상자산 검증에 대해 블록체인 협회 관계자는 ‘가상자산의 적용 범위에 따라서 올바른 기술과 운영사의 신뢰, 자산이기에 가치에 어울리는 발행량,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와 현실성 있는 사용 환경, 사용을 검증할 수 있는 블록체인 데이터를 공개할 수 있어야 올바른 검증이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가상자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어디에 사용되며, 사용되는 가상자산이 실거래에 사용된 근거가 되는 트랜잭션 즉 블록체인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가상자산이 어디에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공개된다면 투명성에 대한 신뢰성, 기술성의 안정성, 자산의 가치를 평가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고 덧붙여 강조했다.

현재 국내 기업으로 가상자산 리워드 서비스를 핀테크사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에이락은 지난 9월부터 국내 교통카드 및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 티모넷의 교통카드 충전, 결제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인 ‘댐댐’을 통해 교통카드 조회 및 충전, 교통페이 포인트 충전 시 에이락 월렛 설치 고객에게 가상자산을 리워드 하고 있다.

에이락의 블록체인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서 가상자산 발행사는 충전 및 결제 시 발생하는 블록체인 데이터 (트렌젝션)를 받을 수 있으며 그로 인해서 신뢰성과 투명성 및 확장성을 인정받을 것으로 보여진다

에이락은 조만간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전문 유통기업 ‘해피머니’와 ‘한국선불카드’ 및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 회원에게도 에이락의 리워드 서비스와 월렛이 적용될 예정이며 삼성SDS와 함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기존의 시장 변화를 뛰어넘는 창조적인 기획과 기술로 급변하는 블록체인 시장의 주요 생태계를 주도할 것이라 보여진다.

가상자산 검증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가상자산이 투자자들로부터 투명하고 신뢰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