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채용연계형(서비스 운영·기획 부문) 인턴 모집
쏘카, 채용연계형(서비스 운영·기획 부문) 인턴 모집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1.11.1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과 학점 제한 없이.. 서울, 대구, 광주 지역 함께 진행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쏘카가 17일부터 쏘카 플랜 서비스 운영·기획 부문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밝히며, 이번 인턴십은 쏘카 서울 사무소 외에도 대구와 광주 지역에서 함께 진행된다고 전했다.

공통 지원 자격 요건은 4년제 대학 기졸업자를 포함,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로서, 전공과 학점은 제한이 없으며 전형은 서류전형, 직무테스트, 면접, 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28일 오후 11시까지 진행되며, 지원자는 서술형 문항이 포함된 자유양식으로 지원하면 된다.

인턴십 참여자들은 데이터 중심의 서비스 기획과 운영 업무 전반을 경험하며, 공유차와 월 단위 대여 서비스 쏘카 플랜 관련 업무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전국 4000여개 쏘카존과 1만7000여대 차량으로부터 얻는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게 된다.

쏘카는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인턴십 기간 쏘카의 사업 모델과 업무 프로세스 전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협업 부서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인턴십 참여자들은 그룹별로 쏘카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이용자들의 의견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 최적화와 개선책을 도출하는 공동 프로젝트에도 참여한다.

쏘카는 12월 초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이후 온라인 직무테스트와 오프라인면접을 거쳐 12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내년 1월3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간 인턴십을 마친 뒤 우수 평가자는 4월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임근중 쏘카 인재문화본부장은 “쏘카와 함께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만들어나갈 잠재력 있는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기대한다”며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는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채용과 더불어 채용 채널을 다양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