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고교패션콘테스트 with 이상봉’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상 수여
‘제6회 고교패션콘테스트 with 이상봉’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상 수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1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명: '제6회 고교패션콘테스트 위드 이상봉'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상 수상자
사진 = '제6회 고교패션콘테스트 위드 이상봉'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상 수상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지난 11월 14일 강동구 온조대왕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 ‘제6회 고교패션콘테스트 with 이상봉’에서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가 서울디자인고 김민서, 한림디자인고 변주희 학생에게 ‘국제패션디자인전문학교상’의 상장과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고교패션콘테스트’는 국내를 대표하는 디자이너 이상봉을 주축으로 패션계 인사들이 패션 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K패션을 이끌 차세대 디자이너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고교생 대상 최대 규모의 콘테스트 행사이다.

강동문화재단과 (사)고교패션콘테스트 위드 이상봉이 주최 및 주관한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환경재단, 네이버, 배달의 민족 등이 후원 및 협찬사로 참여했으며 진선미 국회의원과 조희연 교육감, 이정훈 강동구청장,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최영 환경재단 이사장 등이 자리를 빛냈다.

‘제6회 고교패션콘테스트’는 한글과 한복, 에코와 패션아이콘, 선사축제를 주제로 독창적이고 다양한 실험적 의상들이 출품됐으며 올해 총 50여 학교에서 140여명이 지원한 가운데 72명이 본선 무대에 올랐으며 총 44명의 학생들이 수상했다.

심사위원으로 작품심사에 참여한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김정균 부학장은 “본교는 글로벌 패션인재 육성을 위해 청소년들이 패션전문가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전의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차세대 K-패션을 이끌어갈 젊은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며 전문성을 갖춰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84년 전통의 패션전문 교육기관으로 패션디자인(학)전공과 패션비즈니스(학)전공의 교육부장관 명의 전문학사 또는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로 수능, 내신 및 실기시험 반영 없이 전공적성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현재 2022년도 3월 입학 선발기간으로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