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스타글로벌, 도핑 없는 스포츠를 위한 협력적인 전 세계 운동 목표
㈜파이브스타글로벌, 도핑 없는 스포츠를 위한 협력적인 전 세계 운동 목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11.2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파이브스타글로벌은 전 세계에서 WADA 인증 올림픽 기준 약물 테스트가 가능한 유일 한국 기관이다. 전 세계 도핑 랩 미국, 영국, 프랑스 등과 협약 중이며 현재 올림픽 경기의 약물 테스트를 진행하는 연구소들과 함께 약물 근절에 힘쓰고 있다.

전 세계 어디에서나 WADA의 자료는 공개되어 있고, 모두에게 평등한 실험과 결격자에 대한 절차가 진행된다. 이에 2020년, 2021년 테스트를 통해 도핑 결격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보고이다.

도핑테스트는 OUT OF COMPETITION 경쟁 전, 불시 테스트와 IN COMPETITION 경쟁 중 테스트, 한 단계 더 나아가 IRMS (Isotope Ratio Mass Spectrometry, 동위원소비율 질량분석법)테스트 등을 현재 한국에서 진행 중이다.

또한 약물검사 IRMS 도핑테스트 검사는 검사방법부터 검사장비까지 일반도핑 검사보다 월등히 고도화된 시스템이 갖추어져야 가능한 테스트이다. 매년 개정되는 2022년 약물검사 리스트가 WADA에서 공개되었고 403가지의 약물을 검사한다. 불법약물의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파이브스타글로벌 관계자는 “일반인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도핑의 현시대에 심각성을 연구하며, 정확, 투명, 공정 아래 테스트를 시행하여 유소년, 민간 사회체육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