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멘티스트, 와디즈 펀딩 누적 15억 달성
모멘티스트, 와디즈 펀딩 누적 15억 달성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1.24 10: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모멘티스트
사진제공: 모멘티스트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와디즈 펀딩메이트사 모멘티스트(대표 정규태)가 와디즈 펀딩 누적금 15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크라우드 펀딩사이며, 최근 롯데에게 800억을 투자 유치를 받은 바 있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군중(crowd)으로부터 자금조달(funding)을 받는다는 의미로, 자금이 필요한 개인, 단체, 기업이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 등을 이용해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것을 말한다

금년(5월)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에서 와디즈 위주 크라우드 펀딩 대행사로 피벗한 모멘티스트는 당월 와디즈 펀딩메이트사로 선정되어 피벗 6개월 만에 최단기간 와디즈 최고 펀딩률 기록을 세웠다.

업체는 현재 약 50건의 와디즈 펀딩 프로젝트 대행하고 있으며, 평균 펀딩 달성률 3600%, 총 펀딩액 1,562,478,900원 (2021년 11월 기준)을 달성했다.

모멘티스트는 펀딩 카테고리 중 ‘뷰티’분야에 특화된 모습을 보였다. ▲소울 코스메틱(앰플 카테고리 펀딩액 1위) ▲아티스(뷰티악세서리 카테고리 펀딩액 1위) 등 연이은 뷰티 카테고리 펀딩 최다액 달성에 성공하며 위상을 이어 나가고 있다.

모멘티스트 정규태 대표는 “모멘티스트는 2016년부터 SNS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로 출범하여 현재는 크라우드 펀딩 대행사로 전환된 지 6개월이 되었다.

크라우드 펀딩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며 와디즈 내 최단 최고 펀딩액을 성공해 나갔다. 그 결과 단, 6개월 만에 와디즈 펀딩메이트사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조영빈 대표를 CMO로 영입하며 종합 광고 대행사로 확장했고, 전문 프로덕션 업체 라온과 mou 체결하며 동종 업계 내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이커의 열정과 내부 직원분들의 노고로 국내 크라우드 펀딩 전문 대행사로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22년 상반기부터는 라이브 커머스 운영 강화를 통해 좋은 메이커 제품 소개 및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와디즈 펀딩, 크라우드 펀딩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모멘티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까순이 2021-11-24 12:56:51
축하합니다. 더욱 번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