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성과를 한눈에-STEAM ON(溫) 융합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성과를 한눈에-STEAM ON(溫) 융합교육’ 성과발표회 개최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2.0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조율래)이 오는 12월 2일(목), 3일(금) 양일간 ‘2021 STEAM ON(溫) 융합교육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TEAM(융합교육)이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를 총칭한 말이다. 과학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는 교육부의 교육 지향점을 시사한다.  

‘STEAM ON 융합교육’ 성과발표회는 STEAM 교육을 실천하는 교사와 학생들이 그간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송출된다.

STEAM 교사연구회, 선도학교, 융합형 연구과제(STEAM R&E), 학교내무한상상실, 학교밖 프로그램 개발 등 교사 및 학생, 교육전문직, 학부모, 일반인 등 총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저명 연사를 초청한 특별강연과 함께, 한 해 동안 추진한 다양한 우수 사례를 발표 및 공유함으로써 올 한해 이룬 성과에 대한 상호간의 교류 시간을 갖게 된다.

1일차에서는 조승연 작가의 ‘융합형 인재를 키우자’를 주제로, 2일차에는 로봇공학자 한재권 교수(한양대 로봇공학과)의 ‘로봇과 함께 살아갈 세상’을 주제로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미래지식지능정보 사회에 필요한 인재상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양일간 행사의 각 주제 분과 별 강연은 STEAM 선도학교, 융합형 연구과제(STEAM R&E), STEAM 교사연구회 등 총 47개 팀이 융합교육의 구체적인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융합교육 프로그램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KIT 체험 분과*가 신설되어 참가자들이 직접 융합교육을 보고 느끼며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과학창의재단 조율래 이사장은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올 한해 융합교육의 성과를 함께 나누고, 나아가 미래교육의 변화에 발맞춰 앞으로의 융합교육을 현장에서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STEAM 융합교육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및 온라인 참석 링크로 접속이 가능하다. 융합교육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