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스위스식 호텔현장중심 교육으로 취업 지원
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스위스식 호텔현장중심 교육으로 취업 지원
  • 전진홍
  • 승인 2021.12.0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현장중심형 교육으로 호텔관광업계에 진출할 호텔관광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MOU를 체결하고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재단에서 엠블던호텔(Embledon Hotel)을 운영하며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의 호텔전문교육을 지도하고 있다”며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Traininig Zone)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웨딩 및 연회 등의 직무를 배워나갈 수 있으며 호텔현장에 대한 충분한 지식습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한호전의 경우 호텔관광분야의 전문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학교 재단에서 호텔을 직접 운영하며 실무경험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엠블던 호텔에서 순환 근무를 하며 실제 경력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400여개의 객실 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하고 있다. 호텔전문학교 최초로 현장교육과 더불어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호텔All-in-one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호텔관광과, 호텔경영학과대학에서 차별화된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객실예약시스템 오페라(Opera) 교육을 통해 호텔프론트 업무의 체크인, 체크아웃, 객실배정, 환불, 요금, 취소 등을 다루는 법을 실무로 배워나갈 수 있다.

학교에서는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현장전문 교수진 지도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누어 취업컨설팅을 실시하며 취업 시 중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전문컨설팅 혹은 호텔 및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호전은 호텔경영학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등 전 과정의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