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합격자 발표 전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수시 합격자 발표 전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2.0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오는 12월 10일 수험생들에게 '정시 출발 신호'인 수능 성적표가 통지된다.

올해 수능 성적표에는 지난해와 달리, 영역별 원점수가 표기되지 않는다. 수험생들은 산출된 등급과 표준점수, 백분위 등 채점 결과를 통해 정시모집 전략을 수립한다.

이동열 입시 전문가는 “같은 달 15일에는 각 대학별 고사를 비롯한 모든 수시 전형이 끝나며 다음날인 16일까지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가 진행된다. 수험생들은 수시에서 1곳이라도 합격하면 등록 여부와 관계 없이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고 전했다.

수시 합격자들이 12월 20일까지 각 대학에 등록을 마치면 12월 30일부터 1월 3일 동안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가·나·다 군별로 한 곳씩 총 3번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수시 합격자 발표 전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는 면접 100%전형으로 신입생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을 본원에서 취득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수여한다”며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학점은행제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식 인가를 받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기관이다”고 말했다.

운영하는 전공은 경영, 공공경찰행정, 빅데이터,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디자인, 사진영상, 상담심리, 연기예술, 체육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졸업 후 진로는 학사편입 외 취업, 대학원 진학 등이 연계된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총 140학점 중 교내에서 일정학점(84)이상 이수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고등학교 졸업예정 및 졸업자, 이와 동등한 학력 소지자가 입학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