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 신입생 장학금·학생복지서비스 확대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 신입생 장학금·학생복지서비스 확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2.0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예비 대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질문과 답변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수업 방식, 비대면 활동, 자격증 취득, 대회 참가, 동아리 활동 등 여러 대내외 경험을 어떻게 하는지를 궁금해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재학생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학교가 있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학장 서재실)는 호텔조리, 외식조리에서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과 요리대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호텔외식조리계열(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과/호텔스시조리과)은 이타마에(일식), 취향각(한식), ECC(양식), KCT(요리대회), KCDA(요리대회), KCRD(외식창업)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달 11월 진행됐던 ‘2021 코리아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회에서 ECC&취향각 동아리와 KCT 동아리, ECC&KCRD&KCDA가 한 팀을 이뤄 대회에 출전해 수상했다.

최서영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은 “오랜 시간 준비를 하며 대학교, 전문대의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학생들과 겨룰 수 있어 좋은 경험을 했다”며 “한호전에서는 요리대회 관련하여 다양한 지원을 교수님들을 비롯해 학교에서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고 있고 다양한 복지 제도가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최근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이 열풍인 가운데 극중 달고나 촬영 장면을 한호전 창조관 멀티 복합 실습실에서 촬영됐다. 특성화 실습실에서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호영 교수편, ‘철인왕후’, ‘두 번은 없다’ 등 각종 방송, 영화, 미디어 매체 촬영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