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CA 외항사전문 승무원학원, 카타르항공 신입승무원 합격생 배출
BCCA 외항사전문 승무원학원, 카타르항공 신입승무원 합격생 배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2.0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제공 : BCCA 승무원학원
이미지 제공 : BCCA 승무원학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17년차 외항사전문 BCCA 승무원학원은 21년 11월 카타르항공 승무원 신규채용에 지원한 학원생들이 온라인 지원, 비디오 면접 및 11월 폴란드에서 진행된 최종면접 과정을 거쳐 5성 항공사인 카타르항공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BCCA 승무원학원은 외항사반 단 한 개 수업과정만을 운영하는 외국항공사 전문 학원이자 채용대행사로서 지금까지 중동, 아시아, 유럽, 미주 항공사들에 남녀 승무원 1,500여 명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다.

현재 카타르, 에티하드, 에미레이트 항공 등 중동 대형항공사들이 팬데믹 상황에도 국적무관 승무원을 채용 중으로 지금도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다. BCCA는 여타의 승무원학원들과 달리 오직 외항사 과정만을 운영해 정규수업 외에도 전현직 승무원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쇼케이스 특별수업을 매월 활발히 진행해 외국항공사 승무원을 준비하는 학원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해당 합격생들이 수강했던 수업으로는 카타르항공 서울채용 시 1차면접관을 역임한 김은희 BCCA 원장(전 에미레이트항공 승무원, 현 항공서비스학과 겸임교수)의 온라인 지원용 영문이력서 1:1 작성, 전 카타르항공 및 에티하드항공 승무원 출신의 전문강사진의 실전 스몰토크, 롤플레이, 인터액션, 센텐스슈팅 등 모의면접과 메이크업헤어, 글로벌매너 등이 있다.

20여개 외국항공사 1차면접관을 역임한 김은희 원장은 “1:1 과외식수업과 소수그룹수업을 결합해 이력서 작성부터 실전 면접에 적응하는 과정까지 함께 도모한다는 것이 BCCA승무원학원의 강점”이라고 밝힌 만큼 이번 채용에 갈피를 잡기 어려운 준비생들에게 단기간에 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현재 채용 중인 카타르항공은 여섯 개 대륙을 취항하는 글로벌 국영항공사로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중동 3대 메이저 항공사 중 하나이다. 스카이트랙스에서 선정한 5성급 서비스를 자랑하는 항공사이자 최근 ‘세계 최고의 항공사 1위’로 뽑히기도 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아랍에미레이트를 대표하는 관광도시인 두바이를 베이스로 하여 하늘을 나는 호텔이라고 불리는 A380기종을 100여대 보유하고 있는 대형 항공사이다. 에티하드항공은 아랍에미레이트의 수도인 아부다비가 베이스인 국영항공사로 럭셔리한 서비스로 명성이 자자한데 이 3대 항공사들은 모두 인천 국제공항에 취항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