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SK E&S와 재생에너지 업무협약..."온실가스 줄인다"
아모레퍼시픽, SK E&S와 재생에너지 업무협약..."온실가스 줄인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1.12.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RE100 달성 위해 SK E&S 재생에너지 공급 협력
(왼쪽부터)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과 추형욱 SK E&S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왼쪽부터)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과 추형욱 SK E&S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7일 SK E&S와 ‘탄소중립을 위한 재생에너지 공급 업무협약’을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SK E&S는 수소, 재생에너지, 에너지솔루션, 친환경 LNG 등 4대 핵심사업을 주축으로 그린포트폴리오를 구축한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다. 현재 국내에서 약 3GW(기가와트) 규모의 재생에너지 사업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SK E&S의 재생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 받아 지속가능경영 약속 이행과 RE100 달성을 가속화 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아모레퍼시픽과 SK E&S는 재생에너지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 투자방안을 마련하고,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독려할 수 있는 제도와 정책 개선방안을 제언하기로 했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SK E&S와 업무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생산활동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줄여 기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며 “대자연과의 공존을 위해 앞장서는 기업 시민으로서 아모레퍼시픽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 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도 책임감 있게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형욱 SK E&S 사장은 “아모레퍼시픽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양사가 국내 탄소중립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면서 “SK E&S의 친환경 에너지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RE100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