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기관 선정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우수기관 선정
  • 구웅 기자
  • 승인 2021.12.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 등 우수성과 거둬
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에서 주관한 '2021년 경상남도 청소년상담자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합천군)
합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에서 주관한 '2021년 경상남도 청소년상담자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합천군)

[잡포스트] 구웅 기자=합천군(군수 문준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에서 주관한 '2021년 경상남도 청소년상담자대회’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전했다.

이번 수상은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연계사업인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과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은 학교로 찾아가는 개인 및 집단상담과 위험군 청소년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친구 손잡고! 스마트폰 놓고!’와 ‘슬기로운 미디어생활’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했다.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사업은 또래친구들이 직접 고민이 있는 친구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는 활동으로, 전문교육을 받은 또래상담자들이 동아리・연합회를 구성해 고민상담 및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진행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우리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있음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에게 더욱 더 힘이 되는 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에게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중심으로 위기 청소년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리상담, 교육 및 예방활동, 지역자원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