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시니어리빙랩 성과교류회 개최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 시니어리빙랩 성과교류회 개최
  • 김현수 기자
  • 승인 2021.12.1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성과 확산 고령친화산업 산·학·연·관 관계자 네트워킹 강화 ... 올해 총 104건 사용성평가 진행
사진 =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구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는 9일 대강당에서‘2021 한국시니어리빙랩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사진 =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구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는 9일 대강당에서‘2021 한국시니어리빙랩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잡포스트] 김현수 기자 =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구 성남 고령친화종합체험관, 센터장 김규호)는 9일  대강당에서‘2021 한국시니어리빙랩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한국시니어리빙랩 성과교류회는 한국시니어리빙랩의 운영 성과를 확산하고 고령친화산업 산·학·연·관 관계자 네트워킹을 강화하고자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올해 성과교류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현장 인원을 최소화하고 유튜브 생중계 방식을 연계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시니어리빙랩 운영 성과 발표, 우수기업인·유공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 기업은 한국시니어리빙랩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고령친화산업 혁신에 기여한 기업으로, ▲㈜오퍼스원(김기영 대표) ▲㈜코코팡(김창환 대표) ▲㈜휠라인(금동옥 대표)이 선정됐다.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는 지난 2016년 한국시니어리빙랩을 개소해 연구자, 생산자, 소비자가 함께 고령친화제품·서비스를 실증하는 지속가능한 리빙랩플랫폼을 운영해왔다. 시니어가 직접 제품개발과정에 참여하여 그들의 니즈를 제공하고 제품의 사용성을 평가하여 기업이 소비자 중심의 제품·서비스를 개선하여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고령친화우수식품 사용성평가 기관(한국식품클러스터진흥원 지정)’을 운영하며 고령친화식품까지 사용성평가 범위를 확대했다. 올해 총 104건의 사용성평가를 진행하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냈다. 최근에는 지역사회와 함께 고령자 일상생활 환경 속에서 고령친화제품 및 서비스의 실증·개발을 시도했다.

김규호 센터장(을지대학교 교수)는 “성남 시니어산업혁신센터는 한국시니어리빙랩 기반의 맞춤형 고령친화기업 지원을 통해 고령친화기업의 기술개발 및 성장을 지원해왔다.”며 “고령친화기술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국내 거점기관으로서 지속적인 기업지원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시니어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