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소상공인연합회, 스마트소상공인 시스템 지원
강릉시소상공인연합회, 스마트소상공인 시스템 지원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1.12.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강릉시소상공인연합회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강릉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심훈섭)가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과 모바일명함 제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교육은 소상공인에게 큰 비용 지출 없이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판로를 마련,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기반을 조성하여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한다. 기초교육으로는 카메라 및 휴대폰 장비 활용 교육, 온라인 쇼핑몰 구축, 홍보영상 제작 등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 모바일 명함은 소비 패턴이 비대면 중심으로 전환됨에 따라 골목시장 상인들의 홍보와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소상공인들이 모바일 명함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강릉원주대 재학생들의 명함 사용법, 명함 업그레이드 등 활용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되었다. 

강릉시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긴 시간동안 막다른 골목에 내몰렸던 골목상권소상공인들이 비대면 문화에 대한 적응을 해 나가는 하나의 돌파구가 될 수 있었으며, 이로 인해 골목상권의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소상공인 매출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사업은 2021년 강릉원주대학교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역참여 예산제도에 선정되어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