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VC대학교, “테솔 자격증 팀챌린지 장학생 12기” 20일 모집시작
WVC대학교, “테솔 자격증 팀챌린지 장학생 12기” 20일 모집시작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1.12.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미국 워싱턴주 WVC대학교 온라인 테솔 교육기관에서 국제영어강사 양성을 위한 TESOL 자격증 장학반 ‘WVC TESOL Team Challenge 12기’가 12월20일부터 말일까지의 모집 시작을 전했다. 

WVC대학교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테솔 공부 방법과 노하우 공유를 위해 이와 같은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팀챌린지 장학 혜택으로는 WVC 대학교 현 총장 명의로 직접 발급되는 TESOL Certificate와 180시간 수업 인증서, 성적 증명서 취득과 장학금으로 수강료 최대 50% 환급 및 WVC 대학교 협력 교육 기관 MOU 현판과 취업 자격증 50여종 무료 수강권 및 신규 과정 TEC(어린이영어교육)무료수강권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장학생으로 선별된 수강생은 최종공지가 뜨는 2022년 01월03일부터 2월 말까지 테솔(TESOL) 공부와 시험을 진행하며 블로그 or 유튜브 장학활동을 동반하게 된다. 활동방법은 먼저 Unit1~4, Unit5~8, Unit9~12 3번의 공부 기록 포스팅과 Unit1, Unit6, Unit12 각 세번의 시험 후 포스팅으로 기록하여 총 6개의 게시물을 3일이상 간격으로 작성하면 된다. 

이어 해당 대학에서 테솔 팀 챌린지 장학생으로 활동을 마친 수강생 A씨는 "테솔을 처음 들었을 때는 대체로 상식적인 방법들을 수업에서 다루나 했었는데, 뒤로 갈수록 조금 더 체계적이고 내 생각과는 다른 부분이 나오기도 하였다. 더불어 테솔 강의를 통해 새롭게 알게 된 점들도 많고, 수업을 진행하며 필요한 유용한 사이트들도 강의 내에서 알려주어 좋은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었다.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이나 가르칠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테솔 과정을 한번 들어보시기를 추천드린다"고 전하였다.

한편 WVC TESOL에서 진행하는 TEAM(Teaching English for All Mentor) Challenge 지원 자격은 현재 영어 선생님으로 활동하고 있거나 영어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들 중에 블로그 및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 예정인 분 등 만 2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해당 기관에서는 일반 수강생을 ‘미국 대학교 TESOL 무제한 온라인 자유 수강’이 포함되어 있어 장학활동이 어려운 수강생들이라면 개인 스케쥴에 따른 맞춤형 강의 진도 조절이 가능하므로 장소와 시간에 제한 없이 누구든 어려움이 없이 수강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