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콘텐츠페어 ‘X-콘텐츠마스’ 개최
전주콘텐츠페어 ‘X-콘텐츠마스’ 개최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1.12.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2~24일 2021 전주콘텐츠페어 ‘X-콘텐츠마스’ 개최
- 실감형 콘텐츠와 미디어 분야 콘텐츠 체험하고 최신 콘텐츠 트렌드와 기술정보 공유
- 전문가 강연, 구인·구직자 1:1 심층상담, 지역 창업가 성공스토리 방송 등 진행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영로)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전북VR·AR제작거점센터에서 2021 전주콘텐츠페어 ‘X-콘텐츠마스’를 개최한다.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전북VR·AR제작거점센터에서 2021 전주콘텐츠페어 ‘X-콘텐츠마스’를 개최한다.(사진제공_전주시)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전북VR·AR제작거점센터에서 2021 전주콘텐츠페어 ‘X-콘텐츠마스’를 개최한다.(사진제공_전주시)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제작·지원한 기업들과 함께 실감형 콘텐츠와 미디어 분야 콘텐츠를 체험·소개하고 최신 콘텐츠 트렌드와 기술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메가트렌드, 메타버스’와 ‘K-뉴딜 인사이트’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 △구인·구직자의 만남 ‘취업톡톡’ △1인 셀러, 실시간 라이브 방송 △3D펜 랜선클래스를 통한 3D프린터 온라인 체험 등이 있다.

컨퍼런스의 경우 1일차에는 전화성 씨엔테크 대표와 박진영 엔딧라이프 대표, 최은석 디스트릭트 부사장, 최재홍 강릉원주대학교 교수가 참여해 ‘메가트렌드, 메타버스’를 주제로 미래 콘텐츠산업에 대한 전문가 강연을 연다. 2일차에는 김필수 네이버 리더와 심인범 KBS 기술감독, 신정현 단국대학교 교수, 신상희 가이야3D 대표가 ‘K-뉴딜 인사이트’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또 구인·구직자의 만남 ‘취업톡톡’은 구인·구직자간 1:1 심층상담과 온라인 토크쇼를 통해 취업까지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여기업의 경우 1일차에는 VR·AR 분야 △코코아비전 △(유)나인펄스 △솔루션뱅크플러스 △(주)에스지오코리아 등이, 2일차에는 스마트미디어·3D 분야 △올모스트올웨이즈 △(주)연유 △가젯 △두이엔지(주) 등이 구직에 나서며, 취업준비생 등 구직자들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1인셀러,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서는 지역 한복제작기업인 ‘리슬’이 네이버 라이브쇼핑을 활용해 ‘오, 한복한 인생’을 테마로 한복판매와 성공스토리를 소개한다. 지역 대표 뮤지션 그룹인 ‘이상한계절’ 밴드의 생생한 라이브 공연과 앨범 판매도 이어진다.

첫 날 행사에서 김승수 전주시장은 전주시 라이브커머스 사업계획을 소개하고 라이브 방송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참여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시는 전북VR·AR제작지원센터 내에 조성된 XR스튜디오에서 실감형 콘텐츠를 개발 중인 중소벤처 개발사와 창업자들에 대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내년 3월부터는 XR 관련 교육과정을 새롭게 편성해 전문인력 양성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이영로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올 한해 지역에서 제작·지원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미래 콘텐츠산업에 대해 공유하는 이번 자리를 통해 전주의 우수한 콘텐츠 기술과 기업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향후 지역 콘텐츠산업이 발전하고 관련 기업이 성장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