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윤애화(18학번, 학회장), 정길순(20학번, 부학회장)이 카빙 명장으로써 미래의 후배들에게 카빙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기술을 전수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수박과 채소를 이용해 식 공간을 아름답게 연출하는 카빙 작품을 서울컨벤션고 학생들과 만들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서울컨벤션고 3학년 학생은 “조리 분야의 특수 기술로만 알고 있던 카빙을 진로체험을 통하여 해 볼 수 있어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 고 밝혔다.
이어 학생은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명장님들께서 잘 지도해 주셔서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다. ”고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서울컨벤션고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하여 조리의 한 분야인 카빙 기술에 대해 경험해 보는 좋은 시간이었을 것이라 생각된다"고 밝혔다.
덧붙여 "조리학과 선배들의 강의에 집중하여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 깊었고,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비대면 수업으로 학점 이수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다.
한편,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정시모집은 수능 내신 미반영으로 2022년 1월 7일(금)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