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SRT 운영사 SR(대표이사 권태명)은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SR 고객센터 DB가 데이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했다고 23일(목) 밝혔다.
데이터 품질인증(DQC; Data Quality Certification-Value)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 주관으로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활용 중인 시스템 데이터 품질을 심사·인증하는 제도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3개 등급으로 나눠지며,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는 데이터 정합률이 99.97% 이상인 경우 부여된다.
SR 고객센터시스템은 SRT 승차권 예약·발매와 고객정보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시스템으로, SR 고객센터(1800-1472) 서비스를 운영하는 △고객정보 △민원정보 △상담정보로 구성돼있다. 이번 심사에서 전체 864개 테이블, 2,715컬럼에 달하는 DB대해 검증을 거친 결과 정합률 99.9930%를 확보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공공데이터 개방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SR은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없도록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며, “시스템 데이터 품질 확보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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