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키오스크 '바로더', 로스율 잡는 무인매장 솔루션 외부출입시스템 탑재
무인 키오스크 '바로더', 로스율 잡는 무인매장 솔루션 외부출입시스템 탑재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12.2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한국브랜드리더대상 ‘무인운영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한 코보시스는 지난 11월 무인 매장 솔루션 ‘바로더’를 론칭했다.

무인 매장 솔루션 전문 IT기업인 코보시스의 서비스인 바로더는 스터디카페, 독서실 무인 매장 솔루션으로 업계에서 유명한 코보시스의 노하우가 담긴 서비스이다.

바로더는 밀키트 매장, 카페, 펫숍 등 무인으로 운영될 수 있는 모든 비즈니스를 위하여 키오스크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여 제공해오며 그 전문성을 증명해왔다. 현재도 100만의 회원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며 이들의 고객사인 대형 프랜차이즈에 고기능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인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들은 "상품의 도난, 파손 등 영업 손해적인 부분에 대한 우려가 크다." 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바로더는 이러한 점주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한 솔루션으로 고도화된 출입시스템을 도입했다.

설치된 '외부 출입 단말기'를 통하여 출입하는 고객은 신용카드, 카카오 또는 네이버 백신 QR, 삼성페이를 통하여 간단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치면 자동으로 출입문이 열리는 시스템이다. 출입 고객의 편의성을 최우선 하였기 때문에 빠르고 인식률이 정확하다. 

상황에 따라서는 가맹점주가 원격으로 출입문을 '항상 열림'을 해놓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상품 이동 시에도 배송기사 또는 관리인이 수월한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한파, 폭우 등의 기후 변화에도 튼튼하게 견디는 내구성이 강한 제품으로, 매장 외부 설치가 가능하다.

부가적으로, 무인매장 솔루션 바로더는 원격으로 언제 어디서나 상품, 재고, 결제, 고객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최적화된 매장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스마트한 매장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