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K-콘텐츠크리에이터연합회 ’맞손‘...전문 크리에이터 양성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K-콘텐츠크리에이터연합회 ’맞손‘...전문 크리에이터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2.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사단법인 K-콘텐츠크리에이터연합회(회장 송재룡)가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와 12월 22일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는 K-콘텐츠크리에이터연합회 회장 송재룡, 사무국장 이상원,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른 두 기관은 산학 교류를 통해 크리에이터 관련한 분야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공동 협력할 예정이다.

송재룡 K-콘텐츠크리에이터연합회 회장은 “크리에이터의 여정이 바로 보상이다. 이번 MOU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여는 새로운 K-콘텐츠 세상이 시작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성배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는 “K-콘텐츠크리에이터연합회와의 협약을 통해 프로그램 교류에도 힘쓰며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에게도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수준 높은 교육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영상산업 시대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한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1월 11일(화)까지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