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TV, MKYU와 손잡고 보호종료청년 위한 ‘Dream On 프로젝트’ 진행
MKTV, MKYU와 손잡고 보호종료청년 위한 ‘Dream On 프로젝트’ 진행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12.29 13:1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MKYU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국내 최고의 자기계발 유튜브 채널 MKTV와 3050을 위한 온라인 교육플랫폼 MKYU가 보호종료청년을 위한 장학사업에 나섰다.

MK Creative 김미경 대표는 지난 12월 28일(화) 보호종료 청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보호종료 청년들을 위한 ‘Dream On(공부로 꿈을 켜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보호종료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 아동복지법 등에 따라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되는 청년을 일컫는 말로, 매년 3,000여명이 사회로 진출한다. 그러나 정부지원금으로 생계를 유지하며 진학과 취업을 준비하기에는 한계가 있어 여러 차례 사회적 이슈가 되어왔다.

MKTV, MKYU가 기획한 ‘Dream On(공부로 꿈을 켜요) 프로젝트’는 만 20세부터 만 34세까지의 보호종료 청년 27명에게 학습용 노트북과 MKYU 평생 멤버십(99,000원) 그리고 연 4회 온라인 교육과정(과정 당 각각 10만원에서 50만원 상당)을 수강할 수 있는 학습권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이다.

사진제공=MKYU

이날 전달식에서 김미경 대표는 “보호종료 청년들이 꿈을 펼치려면 반드시 공부할 수 있는 두 번째 기회가 필요하다. 이를 돕는 것은 어른들의 당연한 책임“이라며 “앞으로 보호종료청년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MKTV와 MKYU도 지속적으로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지원 대상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총 27명의 보호종료 청년이 선정됐으며 프로젝트 기금은 김미경 대표의 기부와 MKYU 열정강연회 수익금, MKTV 유튜브 채널 멤버십 수익으로 마련됐다.

한편, 김미경 대표는 지난 2017년 미혼한부모를 지원하는 사단법인 그루맘을 설립해 매해 300여명의 미혼한부모들에게 교육과 상담을 무료 지원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여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레이나 2022-02-11 16:56:22
It seemed necessary to administer antibiotics. But...
The amount of antibiotics present was far short.
https://andament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