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형 코로나19 예방접종 스티커 발급 받으세요!
전주형 코로나19 예방접종 스티커 발급 받으세요!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1.0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3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력 확인할 수 있는 스티커 발급
- 쿠브(COOV)앱 등 전자증명서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 전주시 관내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접종 증명
전주형 코로나19 예방접종 스티커 발급 안내문(사진제공_전주시)
전주형 코로나19 예방접종 스티커 발급 안내문(사진제공_전주시)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2022년 새해부터는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워 코로나19 예방접종 전자증명을 사용하지 못하는 시민들도 다중이용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전주시가 질병관리청 쿠브(COOV) 앱 등 전자증명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전주형 코로나19 예방접종 스티커를 제작해 배부키로 했기 때문이다.

시는 3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 스티커를 발급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방역패스가 의무화됨에 따라 식당·카페·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려면 백신접종 완료를 증명해야 한다. 하지만 QR코드 확인 기기가 비치되지 않은 소규모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전자증명서로 접종내역을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많고, 스마트폰 미소지자 등도 접종을 증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신분증 뒷면에 부착할 수 있는 예방접종 완료 스티커를 제작·배부해 접종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단, 예방접종 스티커는 전주지역에서만 통용되며, 예방접종 스티커를 남에게 양수·양도하는 등 부정 사용이 적발될 경우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전주형 코로나19 예방접종 스티커는 접종 당일 관내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력 확인 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부정사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 스티커 부착 후 탈착 시 재사용이 불가하도록 제작됐다. 2차 접종 완료 스티커의 경우 접종 완료 후 14일 이후부터 6개월까지 유효하며, 3차 접종 완료자 스티커는 유효기간 확인이 필요하지 않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전자증명서를 활용하기 어려운 시민들이 전주형 코로나19 예방접종 스티커로 전주시내 시설 이용 시 어려움이 없도록 스티커 발급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코로나19 접종 증명 시 많이 활용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