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기지제에 어린이·가족 친화공간 조성
혁신도시 기지제에 어린이·가족 친화공간 조성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2.01.04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오는 12월까지 혁신도시 기지제 수변공원 일원서 ‘어린이·가족 친화공간 조성사업’ 추진
- 기지제 다담센터, 어린이 생테체험장, 체육시설 등 가족 모두의 커뮤니티·체육 공간 구축
- 초등학생 자녀 둔 공공기관 이주직원 비롯해 거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지역사회 활성화 기대
혁신도시 기지제에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친화공간이 조성된다. 구상도의 모습이다.(사진제공_전주시)
혁신도시 기지제에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친화공간이 조성된다. 구상도의 모습이다.(사진제공_전주시)

[잡포스트] 정지원 기자=전주 혁신도시 기지제 일원에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공간이 생긴다.

전주시는 오는 12월까지 총사업비 90억 원을 투입해 혁신동 주민센터와 기지제 수변공원 일원에서 ‘어린이·가족 친화공간 조성사업’을 벌인다고 4일 밝혔다.

수도권 과밀해소와 국가의 균형발전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조성한 혁신도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정부 지원을 통해 시행되는 이 사업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공공기관 이주 직원들을 비롯해 지역주민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는 △기지제 다담센터 △기지제 어린이 생태체험장 △기지제 수변공원 내 체육시설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커뮤니티·체육 공간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기지제의 항공사진(사진제공_전주시)
기지제의 항공사진(사진제공_전주시)

기지제 다담센터의 경우 어린이 돌봄 공간과 가족 카페 등으로 구성돼 육아와 돌봄, 나눔, 가족 여가생활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조성되며, 기지제 어린이 생태체험장은 바닥분수와 유아 놀이터, 휴게쉼터 등 교육·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된다. 기지제 수변공원에는 풋살장과 테니스장을 포함한 체육공간도 마련된다.

시는 어린이·가족 친화공간 조성으로 혁신도시 주민들의 정주여건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윤승 전주시 공원관리과장은 “어린이·가족 친화공간 조성사업이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혁신도시 내 부족한 문화·여가시설과 보육·육아교육 시설 등 인프라를 확충해 주민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