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조이스 연주팀과 함께한 더컬쳐앤 이서진대표 강연
키조이스 연주팀과 함께한 더컬쳐앤 이서진대표 강연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2.01.0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지난 12월 23일 더컬쳐앤대표이자 꿈을 찾는 음대생 저자 이서진은 키조이스 연주팀 일원 박수현, 김은비와 함께 ‘꿈을 찾는 스타트업, MZ세대에 N잡러로 살아남는 법’에 대한 강연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들은 그동안 같이 키조이스 연주팀을 운영해온 과정들과 지하철 버스킹부터 개개인의 음악시작계기, 학창시절 활동들 및 지금까지 해왔던 다양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강연을 이끌었다.

이서진대표는 현재 클래식 연주팀 키조이스 리더를 맡고 있다. 키조이스는 2016년 결성되어 파티와의 결합, 인지도 있는 사람들과 콜라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들이 접하기 쉬운 방식으로 클래식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그녀는 출판한 책을 영화, 뮤지컬 등 여러 장르에 적용해 출판 OSMU사업을 확대하고, 쥬얼리와 미술을 합쳐 아트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세계미인대회에서 쥬얼리를 응용해 본인만의 매력을 뽐냈다.

그녀는 2017년 <꿈을 찾는 음대생>을 출판해 베스트셀러로 뽑히기도 했으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성공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꿈을 찾는 시리즈>를 출간했다. 최근에는 신간 <꿈을 찾는 스타트업, LSJ컴퍼니의 5년이야기>를 담은 책을 출판해 스타트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자기계발하는 방법과 자신감을 키워줘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졸업 후 진로 때문에 고민이다. 창업은 어떻게 하나요?’, ‘나 자신은 어떻게 콘텐츠화 하는것이 좋을까요?’, 등 많은 질문에 대한 답변이 담겨있고 이는 ‘lsj컴퍼니’ 유튜브에서 시청가능하다.

2부에서는 선화예고 음악과, 이화여대 관현악과를 졸업하고 현재 심포니송 오케스트라 단원인 김은비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그녀는 원 코리아 유스오케스트라 단원, 서울시 유스오케스트라 단원, 같음 앙상블 등 많은 경험이 있다. ‘음악을 시작한 계기는?’, ‘다수 객원 활동을 하셨는데 각 연주와, 단체의 특징은?’ 등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3부는 예원학교, 서울예고,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이대 건반악기 실기수석, 총동창회 장학생으로 뽑힌 경험이 있는 박수현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그녀는 이화여대 건반악기 연주회, 이화의 밤 등 다수연주 경험을 갖고있다. ‘피아노를 하면서 지루하거나 후회한적은 없는지?’, ‘음대 다니면서 다른 외부활동을 도전한 이유와 에피소드는?’, ‘이화의밤 전석매진이 됐다고 하셨는데 마케팅 및 기획과정은?’ 등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는 시간을 갖었다.

3부강연을 끝으로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 지나고, 이 시간동안 집중하고 많이 배웠다고 말해준 이들 덕분에 서로 행복하고 마음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