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청년 정착 돕는 ‘전북형 청년수당’ 모집
익산 청년 정착 돕는 ‘전북형 청년수당’ 모집
  • 정동근 기자
  • 승인 2022.01.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월 30만원씩 1년간 최대 360만원 지급

-21일까지 농업, 어업, 임업, 중소기업, 문화예술종사자 등 400여명 모집

[잡포스트] 정동근 기자= 익산시가 지역에서 근로하는 청년들의 고용안정과 경제적 지원을 위해‘전북형 청년수당’을 지급한다.

시는 오는 21일까지‘전북형 청년수당’참여자 400여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북형 청년수당은 취업 초기 낮은 임금을 보전해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8에서 39세 청년 중 공고일 기준 도내에 1년 이상 거주했고 현 근무지에서 1년 이상 근무한 청년들이다.

농업, 임업, 어업, 중소기업, 문화예술, 연구소기업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면서 기존 중위소득 150% 이하인 청년들은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 업종제한을 해제해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시는 2월 25일경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고, 이들은 월 30만원 씩 1년간 최대 360만원을 신용카드와 연계한 포인트 형식으로 지원받게 된다. 해당 지원금은 익산 뿐 아니라 도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기존에 전북형 청년수당 혜택을 받은 청년이나 동일유형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들은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다양한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범위를 확대한 만큼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