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법정의무교육 원격 온라인 강의...플랫폼 직무교육 시행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법정의무교육 원격 온라인 강의...플랫폼 직무교육 시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1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법정의무교육은 정부에서 올바른 직장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는 사항으로 사업주가 교육기관에 위탁해 진행할 경우 고용노동부 인증기관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법정의무교육은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연 1회 이상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직장인들의 필수교육 사항이다. 개인정보보호법 교육, 퇴직연금 교육,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이 필수 사항이다.

최근 직장 내 괴롭힘 예방방지 교육, 청탁금지, 아동학대 신고의무자교육 등을 필수로 수료해야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인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중소벤처기업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에듀테크 부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법정의무교육 원격 온라인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비대면 교육의 보편화 및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고 전문 원격 온라인 강의를 바탕으로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관계자는 “국내 3대 이러닝 기업인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 중소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통합 원격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대면바우처 플랫폼 직무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2022년 법정의무교육을 원격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사업주 훈련 및 고용노동부 법정의무교육 이외에도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수강가능한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OA과정인 엑셀,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법정의무교육)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고 추천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은 온라인교육에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 위탁기관, 장애인인식개선교육 지정기관, 성희롱예방교육 지정기관 등의 법정의무교육 자격을 모두 취득한 국내 3대 이러닝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