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웹툰작가 양성...“K-웹툰, 해외시장 공략”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웹툰작가 양성...“K-웹툰, 해외시장 공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1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웹툰이라는 K-콘텐츠가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한국 웹툰은 매출 1조원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한 웹툰업계 관계자는 “미디어 콘텐츠 산업이 성장하면서 향후 한국 웹툰에 대한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다. K-웹툰의 해외시장 공략은 올해도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이 한국산 웹툰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사실이 알려지며 전 세계에서 K-웹툰이 주목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최근 지난해 웹툰산업 실태를 분석한 '2021 웹툰사업체 실태조사'와 '2021 웹툰작가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웹툰사업체 조사 결과 지난해 웹툰산업은 1조538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6400억원) 대비 64.6%나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상황 속에 웹툰 작가를 꿈는 학생들이 전문 웹툰아카데미에 노크하고 있다. 부산웹툰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웹툰작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관계자는 “최근 웹툰산업이 급성장하면서 학원에서 체계적인 웹툰 교육을 받고 있다.”라며 “K-웹툰의 입지가 확대되자, 최근 MZ세대가 웹툰 작가를 꿈꾸며 웹툰과정에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웹툰 작가, 게임개발자뿐만 아니라 e스포츠 학과 진학을 위한 맞춤형 진로 컨설팅도 실시하고 있다. 부산캠퍼스는 최근 온라인 강좌를 확대해 운영하고 있으며, 부산 외 김해, 진주, 창원 등 거리가 멀어 학원 수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만의 프리미엄 코칭을 집에서 받을 수 있게 전문 게임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과 브랜드 사용계약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