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전공심화과정 ‘문화예술마케팅학과’ 신설
2022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전공심화과정 ‘문화예술마케팅학과’ 신설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01.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사진제공=동아방송예술대학교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는 2022년부터 새로운 전공심화과정인 ‘문화예술마케팅학과’ 4년제 전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고제작과 정은경 지도교수가 학부장으로 광고제작과 외 패션스타일리스트과, 엔터테인먼트경영과도 참여한 이번 전공심화과정은 창의적 융복합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 전문가 양성과 함께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마케팅 관련 지식을 갖춘 문화예술 마케터 양성, 현장 실무에 강한 협업 능력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 양성, 글로벌 시장을 주도할 문화예술 기획·제작자 양성을 목표로 실습 중심의 교육과 산업체 연계의 현장중심적 교육을 실시한다.

총 15명의 학부생 인원으로 신설된 '문화예술마케팅학과'는 전공심화과정 지원 기간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약 35명의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지원했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전공심화과정 중 가장 높은 경쟁률(약 2.5 대 1)을 보여주었다.

이에 정은경 교수는 “문화예술마케팅이라는 학과 이름 자체가 학생들이 최근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분야이면서 학교가 중시하는 교육과정 취지에 적합하기 때문에 높은 경쟁률을 보인 것 같다”며 “뜨거운 관심 속에서 2023년에는 문화예술마케팅학과 입학정원을 증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학과는 광고제작과, 엔터테인먼트경영과, 패션스타일리스트과 교수들의 지도 아래 수업이 진행되며 메타버스, 온라인 패션, 브랜드 마케팅 등 다양한 문화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배우는 과목들로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외부위원도 교수진으로 합류해 경험들을 공유하며 현장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 또한 실시할 예정이다.

'문화예술마케팅학과' 졸업 후에는 문화예술 마케터, 기획자, 패션 마케터,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 등 더욱 다양한 방면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으며 SNS 마케팅 전문가, 브랜드관리사, PR전문가(KAPR) 인증 등 다양한 종목들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