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청년건축학교, 집수리‧인테리어 시공 과정 교육생 모집
영등포청년건축학교, 집수리‧인테리어 시공 과정 교육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39세 서울시 거주 미취업 청년 대상…10명 모집
3.2.~5.24.까지, 수강료 무료
이론부터 시공 실습, 실제 현장 경험까지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영등포구와 영등포청년건축학교가 ‘집수리‧인테리어 시공 기술 과정’을 운영하고 교육에 참여할 예비 청년건축인을 오는 2월 6일까지 모집한다.

교육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2월 6일까지 영등포청년건축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교육은 오는 3월 2일부터 5월 24일까지 진행한다.

건축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내 청년들에게 도배·타일·목공·전기 등 전반적인 시공 기술을 알려주며, 집수리 기본이론과 진단 과정에서부터 실제 현장에서의 맞춤형 실습까지 집수리 전반에 대한 지식과 시공 기술을 빠짐없이 교육할 예정이다.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단계를 나누어, 기초반에서는 집수리 기본이론과 공구 사용법, 도배·장판·타일·기구설치 등의 기본 시공기술을 배우고, 심화반에서는 팀을 구성해 취약가구의 집을 직접 방문해 집수리 실습에 나서며 예비건축인으로서의 전문 시공 훈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청년건축학교 무료 수강생 모집
청년건축학교 무료 수강생 모집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건축의 기본 이론에서부터 집수리 시공에 관한 전문 기술을 빠짐없이 탄탄하게 습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우리 청년들이 전문 건축기술가로서의 꿈을 이어나가고 지역발전을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