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현실로" 강북구 청년 아이디어에 최대 900만원 지원
"생각을 현실로" 강북구 청년 아이디어에 최대 900만원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코로나 적극 대응 온라인 사업
지역 공공과제·청년문제 해소 등 청년 아이디어 사업 공모
오는 2월 8일(화)까지 이메일 접수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강북구가 '2022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실시, 총 4,500만원을 편성해 선정 사업별 최대 9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구는 청년에게 다양한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의 자기 주도적 사회참여를 활성화 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프로젝트에 참가자를 오는 2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공모주제는 ▲코로나 상황 대응 온라인 적극 활용 가능한 사업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여성의 안전·복지·문화 등의 향상을 주제로 한 사업 ▲그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 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이다.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 청년 3명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서식은 강북구청 홈페이지 우리 구 소개-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며,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담당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2월 8일 18시다.

강북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
강북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청년들을 지원하는 것이 청년 역량 강화에 출발점이다.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목표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으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