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K, 110여개 중소기업 제품 '국가대표' 마크 단다
브랜드K, 110여개 중소기업 제품 '국가대표' 마크 단다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2.01.1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7~3.31 브랜드케이(K) 4기 제품 모집
이미지_중소벤처기업부
이미지_중소벤처기업부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지원을 위해 17일부터 브랜드케이(K) 4기 제품을 모집한다.

브랜드K는 제품은 우수하나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 진출 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중기부에서 만든 국가대표 공동상표이다. 현재 총 190개 제품이 있으며, 선정된 제품에는 로고 사용 권한을 2년간 부여하고, 홍보 및 판촉을 통해 판로를 지원한다.

자격요건은 자사 제품기술력과 해외 진출 잠재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으로, 제품은 일반 소비자가 구매 가능한 품목(국내생산)이어야 하며, 위탁생산일 경우 지적재산권 등을 통해 핵심기술 보유 여부를 증빙할 수 있어야 한다.

모집은 희망하는 기업이 직접 신청하는 ’공개모집‘과 유관기관, 민간 유통사 및 협·단체에서 추천을 통한 ’추천모집‘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적격심사-서면심사-품평회-실태조사-인증서 수여 등 단계를 거쳐 최종 110여개 제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브랜드K 제품은 중심 상권에 설치된 ‘전용매장(플래그십 스토어)’을 통해 홍보를 지원한다. 

브랜드케이 지원내용 /중소벤처기업부

매장은 국내의 경우 코엑스 동문쪽에 설치되어 있으며, 해외는 베트남 호치민에 오는 2월말 개소 예정이다.

또한, 브랜드K 광고영상 송출, 제품 목록·안내서 배포, 관계부처 합동 박람회 개최 등을 통해 홍보를 지원한다.

중기부는 수출·판로 사업과의 연계를 통해 브랜드K 제품의 국내외 판로를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수출협력체, 대중소동반진출, 전자상거래수출시장진출, 유통망진출지원 사업 내 브랜드K 기업 지원을 위한 별도 분야를 마련하고, 수출이용권(바우처),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온라인 수출지원, 수출인큐베이터 등 사업 참여 시 가점을 부여한다고 전했다.

또한, 브랜드K 기업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 중인 중소기업 정책매장에서 제품 판매를 희망하는 경우 우선 입점 지원하며, 대한민국 동행세일, 크리스마스 시장 등 국내 대규모 판로행사 시 브랜드K 홍보전시관 운영 등을 통해 판촉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사업공고의 구체적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 또는 아임스타즈 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아임스타즈 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