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근기 곡성군수, 3선 출마 여부 설 전후 발표예정
유근기 곡성군수, 3선 출마 여부 설 전후 발표예정
  • 조일상 기자
  • 승인 2022.01.1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조일상 기자 = 민선 7기 마무리를 위해 일체 정치 활동과 외부 활동 없이 업무에만 집중하던 유근기 곡성군수가 오는 6월 지방선거 3선 출마를 결심한 듯 보인다.

유근기 곡성 군수
유근기 곡성 군수

지난주 급속하게 돌았던 불출마 소문과 관련해 17일 유 군수는 "좀 쉬고 싶었던 것이 솔직한 마음이었다"며 "그러나 작금에 사실과 다른 소문들이 돌면서 다시 고심하고 있다"며 출마를 우회적으로 시사했다.

유 군수는 이날 "1월 중순 약속을 한 만큼 지난주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었다"며 "최근 여러 상황이 더 고민할 수밖에 없는 입장이 됐다"며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일각에서는 유 군수의 불출마설이 특정 후보 측에서 퍼뜨린 허위사실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지지자들이 입장 발표를 요구해 와 유 군수가 이날 출마를 에둘러 표현한 것 아니냐”라는 의견이 있다.

3선 출마와 관련해 최측근에게도 별다른 입장을 전하지 않고 주춤했던 출마를 지지자들과 군민들이 집요하게 요구해오자 17일 이와같이 말했다는 점이 근거다.

유 군수는 설을 전후해 출마 입장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유근기 군수는 지난 2014년 제6대 지방선거에 당선된 이후 2018년 재선에 성공했으며 별 탈 없이 무난한 행정을 이끌며 곡성 군정을 안정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부에서 제기된 특정 정치인 관련한 모종의 약속과 관련해서는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선을 그었다.

한편, 6월 곡성군수 후보군으로 이상철 전남도의원, 조상래 전 도의원, 강대광 전 군의원, 박정하 곡성신문 대표 등이 출마에 나설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