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음악학과 정시 준비 중인 수험생, 광운대 콘서바토리에 입학상담
실용음악학과 정시 준비 중인 수험생, 광운대 콘서바토리에 입학상담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광운대 콘서바토리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현재 4년제 대학교, 전문대 예체능 실기전형이 진행 중이다. 실용음악학과 및 실용음악과에 진학하고자 했지만 높은 경쟁률 때문에 진학하지 못한 수험생들도 있다.

실용음악과를 진학하고자 하지만 성적과 실기라는 벽 때문에 자신의 진로에 맞춰 진학이 애매한 경우가 있다.

광운대학교 내에 개설되어 있는 광운대 콘서바토리 관계자는 “최신 음악 장비 및 시설을 갖추고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진학할 수 있는 선택지로 수험생들에게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입시 일정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고 정시 추가모집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실용음악학 전공에서는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면접과 실기 전형을 통해 2022학년도 1학기 신입학 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광운대학교 콘서바토리 관계자는 “4년제 음악학사 과정이 진행되며 모든 수업을 광운대학교 내 캠퍼스에서 진행하고 있다”며 “장비의 경우 야마하 피아노, 펜더 및 보그너 기타 엠프 등을 다량 보유하고 있으며 아날로그 콘솔 및 고퀄리티의 녹음실을 보유하고 있어 재학생들이 직접 데모 테잎 제작 및 미니앨범 제작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최고의 장비 및 시설을 보유함과 동시에 1 클래스당 15명 정도의 소수 정예 수업, 개인 레슨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수들과 학생들이 모여 합주수업을 하는 아티스스 앙상블 수업과 복수레슨 수업을 통해 보컬뿐 아니라 기악 혹은 작곡 레슨까지 병행해 진행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실용음악학 전공에서는 정시 추가모집(자율모집) 기간 동안 실기와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에 있으며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