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고교 3학년 진학자 대상 고교위탁과정 모집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고교 3학년 진학자 대상 고교위탁과정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코로나 사태로 취업이 힘들어지자, 최근 고교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고민하고 있다. 빠른 취업을 희망하는 고교생들은 대학에 진학하기 보다 취업과 관련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고교위탁교육과정에 노크하고 있다.

고등학교 위탁교육과정은 대학진학을 위한 학교 교육이 아닌 직업훈련교육을 하는 과정으로 교육생에게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이다.

고교위탁과정은 일반고 고등학생 예비 고3만 지원이 가능하며, 교육 훈련에 필요한 교육비를 비롯해 교재, 실습복, 기숙사 등이 제공된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올해 고3진학자를 대상으로 호텔조리, 바리스타, 전기기능사 등 다양한 고교위탁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일반고 특화과정(고교위탁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능장 출신 교수들이 직강을 하고 취득 후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취업·교육 부분 우수학교에 선정됐으며, 최적화된 실습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생활관 입실 가능, 코칭전문가를 통한 1:1 진로 컨설팅(취업, 대학진학 등)을 진행하고 있다”며 “호텔조리(한식, 양식, 중식, 일식) 실무 양성과정, 제과제빵기능사 자격 취득 및 파타쉐양성과정), 바리스타·조주기능사 취득과정, 헤어미용사 양성 및 메이크업, 네일 기본과정,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취득 및 플로리스트 양성과정, ERP정보관리시스템 및 회계실무 양성, 전기기능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과정은 1:1 상담 시스템을 통해 담임선생과 취업상담사가 해당 고교위탁과정 학생을 관리하고 있다. 현재 고3 진학예정 학생들이 위탁교육과정 상담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일반고 특화과정(고교위탁과정)은 일반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위탁교육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