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1.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출처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전문대 정시모집 기간이 종료되고 현재 미달된 학과를 중심으로 1월 13일(목)부터 전문대추가모집이 진행 중이다.

K콘텐츠 열풍이 불고 있다. 웹툰과 웹소설 중심으로 영화, 드라마화되며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와 영화가 흥행하며 전 세계적으로 K-웹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4등급·5등급·6등급 중위권, 하위권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만화 작가를 꿈꾸는 많은 지망생들이 웹툰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전문 예비 애니메이션작가를 양성하고 있다.

디지털디자인계열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유튜브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하고 있으며,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 선발은 수능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선발하고 있다.

관계자는 “만화애니메이션 작가를 배출하기 위해 작가 등단뿐 아니라 웹툰과 관련한 기업으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현장실습,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 구축 등 웹툰 기업들이 원하는 스펙을 갖춘 웹툰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